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왜 블로그를 시작하였는가?

by 보통 사람의 미국 살기 2024. 7. 18.

 

미국에서의 시작, 그리고 15년의 시간

낯설고 거대하기만 했던 이 땅, 미국에 첫발을 디딘 지 어느새 1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처음엔 그저 3~4년 동안 학교를 마치고 한국으로 서둘러 돌아갈 계획이었지, 미국에 이렇게 오래 있을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측 불가능한 인생은 15년이라는 세월을 흘러보냈고, 이제는 미국이 저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의 시간은 변화와 성장의 연속이었습니다. 이곳에서 결혼을 했고, 두 아이도 낳았습니다. 두 개의 학교를 졸업했고, 이곳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신분과 직장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결코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었습니다.

 

모아놓은 돈도, 가까운 친척도 없이 미국에 왔습니다. 집으로부터 재정 지원도 전혀 받지 못한 상태에서 홀로 모든 것을 감당해야 했습니다. 매일이 도전의 연속이었고,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힘들고 어렵게 미국 생활을 배워야 했습니다. 젊은 시절,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했지만, 돈도 없고, 빽도 없고, 언어도 안 되는 20대의 아시안 남자가 이 땅에서 온몸으로 감당해야 할 현실은 매우 외롭고 처절했습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그저 하루하루 생존하기 위해 살았습니다. 한국에서 살았다면 절대로 하지 않았을 일을 하며, 절대로 당할 필요가 없는 모욕적인 경험도 많이 겪었습니다. 그렇게 가장 낮고 천한 최하계급으로 이 땅에서 바닥을 기며 살아갔습니다. 

 

배움과 깨달음

그리고 그렇게 5년, 10년이 지나며 어느새 조금씩 그들의 말이 들리고 그들과 소통이 되기 시작했고, 이 나라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이 나라의 행정과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즈음, 언젠가부터 사람들이 저에게 미국 생활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레딧 쌓는 법, 카드 운영법, 핸드폰 개설법, 의료보험 신청법 등 다양한 주제들이었습니다. 아이들 병원과 학교, 저소득층 혜택, 차량 구입, 신분 문제 등등 질문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제가 맨땅에 헤딩하며 온몸으로 겪은 모든 경험들이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미국에 처음 오는 사람들, 미국 유학과 이민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그래서 저는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을 나누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미국을 처음 경험하는 사람들, 미국 유학과 이민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미국에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저와 같은 보통 사람들이 조금은 덜 고생하시도록, 조금은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입니다. 이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드리고 싶습니다.

 

미국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다룰 이 블로그에서,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여러분의 미국 생활이 조금 더 수월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미국 유학, 정착, 이민, 그리고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여러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이 겪는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길 소망합니다. 여러분의 미국 생활이 풍요롭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미국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민 초기의 어려움과 그 극복 과정, 미국의 교육 시스템, 직장 문화, 생활 팁 등 많은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미국에서의 재정 관리, 집과 차량 렌트, 의료 보험, 신용 관리 등의 실질적인 정보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이 여러분의 미국 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 저와 같은 보통 사람, 흙수저의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이 땅에 정착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소득층이 받을 수 있는 의료보험, 식량보조, 주택보조 등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고, 현지에서의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행정 처리와 생활 영어, 전화 통화하는 법을 포함한 생활 적응, 문화 차이 극복, 네트워킹 방법 등 미국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도 함께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성장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미국 생활이 조금 더 수월해지고, 더 나아가 성공적인 이민 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질문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블로그가 되기를 소망합니다.